빅뱅 대성이 오늘(13일) 현역 입대 했습니다. 대성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 위치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기초 군사훈련을 거친 뒤 약 21개월 동안 현역 군인으로 생활할 예정입니다.




대성 입대는 별도 행사 없이 진행되었으며 조용히 입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이른 시각부터 국내외에서 그를 배웅하기 위한 팬들로 가득찼습니다. 팬들은 제대할 때까지 기다리겠다며 남다른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카키색 컬러의 점퍼를 입고 모습을 드러낸 대성은 짧게 깎은 머리로 밝게 웃으며 잘 다녀오겠다는 짧은 입대 소감을 전하며 경례를 했습니다. 경례하는 대성의 표정은 무척 밝았으며 팬들에게 손을 흔들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 날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대성을 격려하는 SNS를 남겼습니다. #대성 #DAESUNG #D-Lite #BIGBANG #방금전_당분간마지막통화 #굳이혼자가겠다고_부득부득 #몸건강히_잘다녀와라"라는 글을 남기며 남다른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빅뱅 멤버 중 네 번째로 대성은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국방의 의무를 나선 탑은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며 앞서 지드래곤은 2월 27일 육군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로 입소했습니다 지난 12일에는 태양이 하루 먼저 현역으로 입대했습니다. 



한편 대성은 빅뱅 활동과 동시에 지난 해 일본에서 솔로 앨범을 발표하였으며 돔 콘서트를 비롯하여 18개 도시에서 홀 투어를 성공적으로 치르며 군입대전 솔로 활동도 화려하게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