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살빼기운동

다이어트 2018. 5. 29. 18:04

등살빼기운동 방법을 소개합니다. 




등살빼는운동은 절대적으로 필요한 운동입니다. 등살이 찌는 이유는 그만큼 등부위에 운동을 안했다는 증거입니다. 등은 실생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근육부위입니다. 이 부위가 운동이 안되었다면 허리가 구부러지고 목도 일자목이 됩니다.


등살빼는방법 중 요즘 유행하는 홈트레이닝 방법으로 하셔도 충분합니다. 꼭 헬스장처럼 중량을 들어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분들은 등살이 찌면 브라 밑에 접히는 부분이 상당히 신경쓰일 것입니다. 여성분들은 복근과 허벅지에 신경쓰다보니 뒤늦게 등살빼기운동을 놓쳤구나 하고 후회하시죠. 등살빼기운동 중 손쉽게 하는 방법들!!


등살빼기운동 그 방법 첫번째



시작자세 : 요가 매트와 같은 것을 펼쳐놓으세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엎드리세요. 발 앞쪽을 바닥에 닿게 하세요. 발사이 간격은 자연스럽게 살짝 벌리세요. 팔은 허벅지 옆으로 두세요. 손바닥 방향은 위아래 상관없더라구요. 


다음자세 : 발 앞쪽은 바닥에 붙인채로 이미와 팔이 바닥에서 떨어지게 등에 힘을주며 들어올리세요. 다시 내려가며 이 두 단계를 반복합니다.


호흡방법 : 이마와 팔을 들어올릴때 내쉬고, 바닥으로 내려올때 들이쉬세요. 총 10번씩 2세트를 진행합니다.


심화단계 : 위 단계가 쉽다면 이마와 팔을 들어올린채 힘을 주어 버티고 5초 동안 나누어 바닥으로 내립니다. 이마와 팔이 완전히 바닥에 붙지 않은채로 다시 올라가는 반복운동을 하세요.



이 등살빼는법도 같은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많이 알려져있죠.


등살빼기운동 두번째 방법


등살빼는운동 첫번째 방법처럼 자세를 취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손을 뒤통수에 가볍게 둡니다. 몸을 이마부터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등에 힘을 주어 띄웁니다. 이때 발목이 묶여있는것처럼 상체만 들어서 해야합니다. 올라갈 수 있는 영역까지만 올라가세요. 점점 더 유연해질거니까 무리하지 마세요.


이 등살빼는방법은 15번씩 실시하고 2세트를 합니다.





등살빼기운동방법 세번째


세번째 등살빼기운동방법은 두번째와 시작 자세는 같습니다. 



다른 점은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왼쪽 오른쪽을 보기 위해 몸을 틀어야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왼쪽에 사물을 보려고 애쓰고 오른쪽에 사물을 보기위해 애를 쓰는 자세라고 보면 됩니다. 유의할 점은 등살빼기운동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는 항상 고정입니다. 이것도 15번씩 2세트 하세요.



등살빼기운동방법 네번째




네번째 등살빼기운동방법은 바로 요가에서 고양이자세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고양이처럼 등을 구부렸다가 배를 아래로 내리는 것입니다. 배 밑에 있는 풍선을 터트리는 것을 상상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분은 너무 전문가 분이라 저분처럼 휘어지지 않아도 됩니다. 5번 반복하세요.


등살빼기운동 다섯번째 수영


허리에 좋은 운동이기도한 수영은 등살빼기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자세도 좋아지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지방도 분해하고, 등살빼기도 하고, 등근육도 만들 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등살빼기운동 여섯번째 헬스(웨이트 트레이닝)


중량을 더하면 아주 좋은 운동이 됩니다. 위의 자세들을 할때 1-2kg의 아령만 추가해 보세요. 효과는 배가 됩니다. 무거운 아령도 필요없으니 바로 시작해주세요.




등살빼기운동 일곱번째 - 카디오 인터벌 운동


우선 카디오 운동이 낯설게 느껴지실 거에요. 카디오 운동은 호날두가 하루 30분 정도 실시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에 나와있네요. 




실제로 해보면 엄청난 운동량이 됩니다. 카디오 운동은 심박수 증가로 인해 칼로리 소모량이 극대화됩니다. 이 운동을 인터벌(간격)을 두고 실시하는 것입니다. 마치 복싱처럼 3분하고 1분 쉬고 다시 3분하고 1분쉬고 하는 것이 인터벌 운동입니다. 이 외에도 달리기 자전거 줄넘기 등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등살빼기운동 여덟번째 - 크런치


크런치 이른바 윗몸일으키기 운동은 복부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체구조상 반대편의 운동을 해도 효과가 있고 몸도 강력해집니다. 운동 역시 편식은 금물이죠. 등의 반대쪽인 복부 운동을 하면 등도 더욱 탄탄해지고 살도 빠집니다. 복부 운동도 같이 해주세요. 옆구리, 팔, 다리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세요.




등살빼기운동 최고의 효과를 보기 위한 팁!!


1. 살을 뺀다는 것은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 몇번한다고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등살의 경우 뱃살과 마찬가지로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더욱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들만 실천하셔도 눈에 띄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운동과 더불어 우리가 중요시 여기는 것은 균형잡힌 식단입니다. 지방이 많이 들어간 음식, 튀긴 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과일, 야채, 녹차, 물, 섬유질이 포함된 음식, 단백질 등의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3. 등살빼기 위해서는 등을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등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 등살이 찐 것입니다. 물건을 들어 올릴 때, 앉았다 일어날때 허리로만 움직이지 마시고 등을 사용하세요.


4. 등살이 찌는 이유는 등의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세를 곧게 유지하여 어깨가 앞으로 나가지 않게 가슴을 내밀어야 지방이 쌓이지 않고 혈액순환도 잘 됩니다.




유튜브에 찾아서 등살빼는운동 방법에 관한 영상입니다.



등살빼기운동법 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여기까지 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많이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