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 그리고 차 종류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제일 1순위는 운동입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 종류입니다. 운동의 효과를 증폭시킬 수가 있지요. 혹시 이 글을 보고 먹는 걸로 살뺄 생각은 금물입니다. ^^


당신이 뚱뚱하거나 비만이 심할 경우에는 음식 조절은 필수입니다.


다이어트 용품이 아닌 자연식품으로 소개합니다.






블래더랙(다시마류)


이 해양식물은 갈조식물의 일종으로 쉽게 다시마류입니다. 이 블래더랙은 칼륨, 브롬, 마그네슘, 칼슙, 철분과 같은 무기염과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요오드가 많다는 것은 비만에 깊이 관여하는 갑상선 기능을 자극하여 줍니다. 게다가 보습효과 등으로 피부에 아주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화장품이나 보습제로도 많이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 수염은 옥수수의 속대를 보이는 얇은 실 같은 것을 말합니다. 이 옥수수 수염은 자연에서 나온 이뇨작용을 하는 성분이며 천연 클렌져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옥수수 수염차를 많이 권하는 것처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있어서 이뇨작용이 중요한데 그 역할을 해줍니다. 그래서 빠르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맛부터 좋습니다. 담백하고 영양가도 풍부하며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 인, 당류, 이뉼린이 포함되어 약용으로도 사용됩니다. 간장, 소화기에 좋고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티초크 잎을 따서 차로 우려내어 마십니다. 




자작나무


자작나무는 많은 다이어트 제품에 포함되는데 이뇨작용을 하고 비만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작나무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차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시중에 자작나무 차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홍차


홍차는 너무나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녹차도 좋지만 홍차를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를 할때 홍차를 3-4잔씩 마시면 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홍차가 그럴 수 있는 것은 간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지고,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독소를 중화시키고 피로회복 및 피부 중성화, 해열, 변비 등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소화기능을 활성화시켜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있어서 독소배출 역할을 해줍니다. 알로에베라는 먹는 방법은 주스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삼


인삼은 원기를 보하고 에너지 보충을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항노화, 면역증강, 심장수축, 해독작용 등을 하며 지방을 감소시켜줍니다. 게다가 식욕억제를 시켜주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은 못했죠? 만약 인삼을 드신다면 시베리아 인삼이 제일 선호되니 참고하세요.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캡사이신은 매운 성질을 갖고 있는데 혈액에 지방 세포의 양과 지방층을 줄여주므로 빠른 시간내에 체중 감소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 못했던 음식이었습니다.




시나몬

시나몬은 계피와 다릅니다. 요 사항은 나중에 알려드리고요, 시나몬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액내의 혈당과 당분 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에도 효과가 있고, 다이어트에 있어서 중요한 식욕억제 역할을 하는 포도당을 생성하는 음식입니다.




샐러리 차


다이어트에 좋은 차 하나 추가합니다. 샐러리 차도 생소한 차종류인데 끓는 물에 샐러리를 넣고 마시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는 혈압과 포도당을 조절하고 관절염인 류마티스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음식입니다. 샐러리 차는 우려낸 물만 드세요. 그리고 3일은 마셔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박하 (민트)

박하 혹은 민트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며 차로도 마시기 쉽습니다. 소화에 도움을 주고 해독 역할을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결론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음식이지 다이어트를 자동으로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이 꼭 필수 입니다. 운동을 해서 근육을 강화하고 심장을 뛰게하여 혈압과 심박수를 높여 지방을 태워주어야 합니다. 여기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차를 곁들이면 최고의 건강한 다이어트가 됩니다.


이점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게 살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