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다이어트 2018. 5. 24. 16:07



꿀 다이어트 방법은 생소할 것입니다. 왜냐면 당분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과연 꿀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실겁니다.


꿀에는 슬리밍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설탕 대신 꿀을 넣어 음식에 단맛을 내면서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살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단 것을 안먹을려고 합니다. 물에다 꿀과 시나몬을 공복에 마시는 것 또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설탕 대신 꿀을 먹으면 더 좋은 점



다이어트를 할 경우엔 꿀을 먹는건 좋은 방법입니다. 설탕보다도 꿀은 칼로리가 약간 더 높지만 더 달달한 맛이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을 먹으면 됩니다. 


설탕은 단맛을 내기 위해 존재할 뿐!! 꿀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할 경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꿀의 장점인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잠을 푹 자게 해주는 숙면에 도움을 주고 호흡기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줄어주는 느낌은 다들 아시죠?


꿀을 자기전에 먹으면 숙면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 밤에 간식을 먹고 싶은 출출한 느낌을 줄여주기도 하고 아침에는 배고픈 느낌이 덜합니다.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이 다이어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도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와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꿀 다이어트 효과 및 이득


꿀은 설탕에 비해 흡수속도가 느립니다. 운동하기 전 후에 꿀을 먹으면 포도당 수치를 안정화하고 다른 음식의 흡수율을 높여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결국 달다고 꿀을 안먹는 것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죠. 꿀을 먹으면 음식을 섭취할 경우 더 포만감을 주어 결론적으로 음식을 덜 먹게 해줍니다.



꿀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위한 꿀 섭취방법은 물에다가 꿀 티스푼 1, 시나몬 약간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사과와 치즈, 꿀 반스푼을 간식으로 먹어도 됩니다. 아침 식사대용으로 꿀 다이어트를 한다면 꿀과 우유 그리고 오트밀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식물에 설탕대신 꿀을 넣어서 드시면 달콤한 맛과 함께 체중감량도 되고 건강에도 좋게 됩니다.